인권이들썩들썩

[사뿐사뿐 ‘들’어오세요] 실천하는 사람으로 나아가고픈 이혜인님“생각만 하는 사람에서 실천하는 사람으로 나아가고 싶습니다.”

[사뿐사뿐 ‘들’어오세요] 실천하는 사람으로 나아가고픈 이혜인님
“생각만 하는 사람에서 실천하는 사람으로 나아가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인권교육센터 ‘들’에 발을 들인 이혜인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저는 인권을 제 이야기가 아닌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라고 생각했습니다. 누군가가 인권 침해를 당한 상황을 직간접적으로 목격했을 때 잠시 분노하고 씁쓸해하며 ‘저런…

[들을짓는사람+들] “느낌 따라 선택해 왔는데 그리 틀리진 않았더라고요.”부러운 촉의 내장자, 활동회원 훈희 인터뷰

[들을짓는사람+들] “느낌 따라 선택해 왔는데 그리 틀리진 않았더라고요.”
부러운 촉의 내장자, 활동회원 훈희 인터뷰

  개굴: 최근에 학교로 다녀온 인권교육이 엄청 재미있었다면서요? 훈희: 성동청소년센터에서 지역에 홍보에서 이런 인권 수업이 있는데 하고 싶은 학교가 있는지 알아보셨나봐요. 그랬더니 몇 군데에서 연락을 해줬고. 그래서 수업 진행할 팀을…

[사뿐사뿐 ‘들’어오세요] ‘마음의 별’이 찾아왔어요

[사뿐사뿐 ‘들’어오세요] ‘마음의 별’이 찾아왔어요

  '들'과 새로운 인연을 맺게 된 강현주 활동회원을 소개합니다.   '들'과 인연을 맺게 된 계기는? 안녕하세요~ 인천에 거주하고 있는 신입회원 '마음의 별'입니다. 저는 지자체 아동권리강사양성과정에서 인권교육센터 ‘들’과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사뿐사뿐 ‘들’어오세요] 김시연, 김혜경의

[사뿐사뿐 ‘들’어오세요] 김시연, 김혜경의 <나 안내서>

이번 신입회원 인사는 7월 23일 열린 '신입회원 환영마당'에서 소개된 <나 안내서>로 대신합니다 <나 안내서>는 3가지 질문에 대한 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들과 인연을 맺게 된 계기는 ? ~할 때 나를 불러줘!…

[들을짓는사람+들] 부천의료사협 ‘전부 이사’, 마로 후원인 인터뷰“그대라는 세상이 있어 다행이다”

[들을짓는사람+들] 부천의료사협 ‘전부 이사’, 마로 후원인 인터뷰
“그대라는 세상이 있어 다행이다”

  "다행이다/ 그대라는 아름다운 세상이 여기 있어줘서" - 이적,  <다행이다>   들 창립 초창기부터 활동을 함께해 왔던 마로(이선주) 님을 오랜만에 만났습니다. 마로 님은 지금은 휴지기에 들어간 ‘어린이책공룡트림’ 소모임 활동에 꾸준히 함께하면서…

[사뿐사뿐 ‘들’어오세요] “의구심으로부터 시작된 길”초여름의 문턱에서 새로운 길을 선택하신 신입회원 여름님의 이야기

[사뿐사뿐 ‘들’어오세요] “의구심으로부터 시작된 길”
초여름의 문턱에서 새로운 길을 선택하신 신입회원 여름님의 이야기

안녕하세요. 초여름의 문턱에서 인사드리는 신입 회원 여름입니다. 어떤 말로 인사를 드려야 할지 고민하다 이곳 들에 어떤 마음으로 찾아왔는지를 이야기 드리며 인사를 하면 좋겠다- 생각해서 이렇게 글을 드립니다. 어릴 적 수학…

[들을짓는사람+들] 《흰머리 휘날리며》의 저자, 김영옥 후원인한편의 사과나무 같은 책이 되길 바라며...

[들을짓는사람+들] 《흰머리 휘날리며》의 저자, 김영옥 후원인
한편의 사과나무 같은 책이 되길 바라며...

이 책에 실린 글들의 심리적․육체적 기원은 2016년에 겪었던 지독한 통증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 현상 유지에도 특별한 공력이 필요한 시간대를 얼마간 살다 보면, 나빠지는 것과 친해지는 시간대가 어느덧 시작되었음을 또 알게…

[들을 짓는 사람+들] 여성징병제는 과연 ‘평등’을 가져올 수 있을까?

[들을 짓는 사람+들] 여성징병제는 과연 ‘평등’을 가져올 수 있을까?

여성징병제가 평등의 이름으로 소환되고 있는 요즘, 성폭력 피해자인 여군이 또다시 극단적 선택을 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활동회원이자 전쟁없는세상에서 활동하고 있는 가람님이 여성 징병제 논의를 어떻게 보아야 하는지에 관한…